본문 바로가기
서브탑

소식

보도자료

21대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경욱’ 3호 공약 [ ‘관광·교통’ 확대 방안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3-05 17:18 조회 148회

본문


  

충주 관광의 새 활로 열려

 

- ‘충주~서울고속도로’ & ‘충주호 동서 횡단관광도로

신규 건설로 관광접근성강화

 

    -  획기적 교통 개선을 바탕으로 새로운 차원의수상관광특화지역도약


존경하는 충주시민 여러분!

1호 공약 원도심 재생’, 2호 공약 농업·농촌에 대한 공약 발표에 이어 오늘은 3호 공약 관광·교통확대 방안을 발표합니다.

 

충주는 남한강에 둘러진 대표적 물의 도시이지만 그런 천혜의 자연환경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남한강충주호라는 큰물과 함께 수안보온천앙성온천이라는 귀한 물 자원도 있습니다.

 

이런 충주만의 풍부한 물자원을 상호 연계하여 관광 상품화 시키는 것이 관광산업이 정체되어 있는 충주의 현실에서 매우 필요한 정책 입니다.

 

충주만의 특별한 물자원을 관광자원으로 활용하여 관광산업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아래처럼 충주 관광 교통 확대 방안을 추진하겠습니다.

 

첫째, 충주서울 고속도로건설로 관광 & 물류 접근성을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충주의 명소가 더 많은 국민들이 찾는 국민 관광지가 되려면 먼저 접근성이 강화되어야 합니다.

 

이런 접근성 강화를 위해서 충주서울간 고속도로를 건설하여 접근성을 개선토록 하겠습니다.

 

충주서울간 고속도로가 건설되면 통행거리 단축으로 자동차로도 1시간 내 수도권 접근이 가능해집니다.

 

이럴 경우 수도권 관광객이 보다 편리하고 용이하게 충주를 찾을 수 있게 되고 다양하게 보완된 관광 상품을 통해 충주를 새로운 관광 명소로 거듭나게 할 것입니다.

 

또한, 경기 남부 지역과의 연결성 강화로 물류이동성 강화와 물류시간 단축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게 할 것입니다.

 

 

둘째, ‘충주호동서 횡단 관광도로건설을 추진겠습니다.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대표 풍경으로 꼽히는 충주호 주변을 관광 명소로 한 차원 더 높게 끌어올리기 위해서 충주호동서 횡단 관광도로건설을 추진하겠습니다.

 

충주호 주변을 가로로 연결하는 경관도로망 구축으로 관광객의 접근성을 향상 시키고 주변 관광자원 이용을 활성화 시켜 관광산업이 현재보다 큰 폭으로 증가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충주호동서 횡단 관광도로는 제천·단양 등 충주 주변 도시와의 시너지 효과와 유명 온천 관광지인 수안보온천’, ‘앙성온천등과의 연계로 충주를 힐링형 물의 도시로 거듭나게 할 것 입니다.

 

관광도로가 개통되면 관광도로자체가 대단한 구경거리가 될 것이며 청풍문화재 단지 관람객이 충주로 유입되는 것은 물론 드라이빙나들이를 즐기는 외지 관광객 유입이 확대될 것입니다.

 

또한 지역 간 이동성 강화로 주변 도시간 물류 소통 증대 및 낙후지역 균형개발 촉진될 수 있도록 하는 경제 효과까지 창출하게 될 것입니다.

 

 

셋째, 충주를 새로운 차원의 내륙형 수상관광 특화지역으로 거듭나게 만들겠습니다.

 

충분한 경쟁력을 갖고 있는 천혜의 수자원과 온천 등의 자원을 활용하여, 내외국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는 복합리조트와 수상스포츠 레저 타운을 조성하겠습니다.

 

복합리조트는 세계적인 규모의 대회나 회의 등을 유치하게 되므로 컨벤션효과를 거두어 내국인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을 충주로 유입하는 효과를 거두게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수상스포츠 레저타운을 중심으로 래프팅과 카약 등 세계적인 대회를 개최하는 방안도 함께 추진하겠습니다.

 

파머스가든문화예술마을조성으로 365일 정원 박람회가 이어지는 문화·관광과 레저, 힐링의 중심지로 도약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 2. 5.

 

 

 

사무실 : 충북 충주시 탄금대로 39, 세일빌딩 2층대표전화 : 043-857-4151
Copyright 2020 더불어민주당 김경욱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